메뉴 바로가기 메뉴 건너뛰고 본문으로 가기

자유 게시판

창작물이 다 그렇겠지만...

은척 2026-05-29 15:32:04 작가는 몇 시간 공들여 쓰는데 읽는 데에는 1~2분이면 끝이라는 게 참 슬퍼요ㅠㅜ 며칠간 고민해서 소설 시놉 쓰고 친구 보여줬더니 요즘 유행하는 소재가 하나도 없어서 과연 이게 성공할 지 모르겠다는 냉정한 말을 하더라구요... 물론 제가 냉정하게 평가해달라고 하긴 했는데.... 막상 귀로 들으니까 마음이 쓰리달까요.... 전업까지는 용기가 없고 취미로 즐겨보려는데도 이런데, 전업이신 분들은 얼마나 냉정한 세상을 살고 계시는 건지ㅠㅠㅠㅠㅠ
  • 글밥먹는아저씨 2026-05-29 15:45:16 어디나 다 그렇지요ㅎㅎㅎ.... 그래도 하다 보면 나름 무뎌지긴 합니다.... 0
  • 하트비트 2026-05-31 11:27:41 글도 그렇지만 저는 웹툰에서 그걸 많이 느껴요 작가는 밤새서 일주일~10일 내내 그렸지만 보는 건 길어야 5분...ㅎㅎ 기다리는 독자는 또 일주일 기다리니까 분량 적다고 불만이고ㅠ 0
  • 살구색 2026-06-01 10:04:29 이게 글로 읽는 거랑 귀로 듣는 거 느낌도 다르더라구요;; 글로 읽으면 '이 사람은 나를 모르는 사람, 나한테 화풀이하는 걸지도 몰라'라고 자기세뇌라도 되는데 지인한테 직접 들으면 타격이 너무 커요ㅠㅠㅠㅠㅠ 0
목록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