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뉴 바로가기 메뉴 건너뛰고 본문으로 가기

자유 게시판

AI표지에 대해서 인식은 어떤가요

도선 2026-06-14 12:05:54 1. 후킹으로서의 꼭 필요하다. 수많은 작품중에서 일단 눈에 띄려면 사용해야 한다. 작품의 분위기를 표현하는데 있어서 내가 원하는대로 프롬프트를 짜서 만들 수 있기에 직관적이다. 2. 같은 창작의 영역으로서 표지 그림을 AI로 만든다는게 믿음이 안간다. 리스펙이 없는 것 같다. 소설도 뭔가 AI로 창작했을 것 같다. 깊이가 없다. 3. 기타(여러분의 의견) 저의 경우에는 2라고 생각하면서도, 어쩔 수 없이 눈길이 가는 건 인정해서 1도 어느정도 맞다고 봐요 ㅠ 화려한 표지에 시선이 가고 어? 이거 재밌겠는데? 라는 생각이 들지만 한편으로는 표지도 하나의 창작물인데 싶고... 어려운 문제 같아서 어떤 의견이신지 궁금합니다.
  • 잼얘광인 2026-06-15 18:24:54 저는 개인적으로 출판사 통해서 정식연재하는 작품이 AI인 건 좀 별로일 거 같아요.. 그런데 자유연재하시는 작가님들이 AI 쓰시는 건 이제 자연스러운 흐름이라고 생각해야 할 거 같더라구요 0
  • 어쩌라궁 2026-06-15 19:52:43 자유연재란에서는 AI 표지가 눈에 확 띄어서 좋은데, 정식연재란에서는 오히려 눈에 거슬린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. 기술이 좋아지긴 했는데 아직은 사람이 그린 그림과 다른 무언가가 있나 봅니다. 0
목록보기